통영의 소문난 집 오미사 꿀빵

통영의 볼거리

케이블카
미륵도의 주산이며 한국의 100대 명산에 꼽히는 미륵산은 통영의 최고봉으로, 정상에서 바라보는 한려수도의 풍광은 아름답기 그지없고, 점점이 떠있는 통영바다의 섬들은 한 폭의 산수화입니다. 통영 시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도보산행으로는 맛볼 수 없는 새로운 조망권은 케이블카 탑승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동피랑 벽화마을
산동네 언덕 마을의 이야기와 재미있고 독특한 벽화들로 통영 여행객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 잡은 동피랑 벽화마을은 중앙시장 바로 옆에 있습니다.

달아공원
노을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다도해의 보석 달아공원에서는 노을뿐만 아니라 언제든 시원스럽게 펼쳐진 바다와 점점이 떠있는 아름다운 통영의 섬들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해양생태 박물관인 수산과학관이 근처에 있어 바다에 관한 유익한 전시물들을 볼 수 있으며, 과학관 입구에서 척포마을까지 이어지는 해안도로를 달리면 눈높이로 가까이 다가온 통영바다를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이순신 공원
망일봉에 위치한 이순신 공원은 한산해전이 벌어졌던 한산 앞바다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아담한 모래해변과 바위로 구성된 해안선은 짭짤한 바다 내음을 마시며 산책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호젓한 산책길에 연인들이 손잡고 걸어가는 모습은 언제 봐도 그림입니다.

국제음악당
통영국제음악당 이 건물은 웅장하고 멋지며 통영 어디에서도 보입니다. 현지인이나 여행객이나 이곳 주변에서 걸으며 멋진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주변에 해변 산책길과 금호마리나리조트, 요트장도 있어 멋진 경치를 더합니다.

박경리 기념관
한국문학사에 큰 획을 그은 소설가 박경리 선생을 기념하고, 선생의 문학에 끊임없는 영감을 제공한 고향 통영을 소개함으로 선생의 문학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설립한 기념관. 바로 옆의 통영바다를 내려다보는 언덕에 선생의 묘소가 있습니다.

전혁림 미술관
통영이 낳은 색채 추상의 대가 전혁림 화백의 개인 미술관으로, 전혁림 화백과 세계화단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아들 전영근 화백의 작품을 전시하여 대를 잇는 부자의 예술의 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형 벽화 작품 ‘창’(1992)과 작품 타일 7,500여장의 조합으로 통영과 전혁림 화백의 예술적 이미지를 표현한 독특한 외관이 눈길을 끕니다.

동원리조트 & 동원로얄c.c
미륵산 자락에 위치한 힐링 파라다이스인 이곳은 편백 나무숲 속에서 한려수도를 품은 곳입니다. 한려수도 케이블카, 해안도로 갈맷길 코스, 동피랑 마을 등이 인접하여 여행의 편리함은 물론 다양한 부대시설로 휴식의 재미까지 모두 갖췄습니다.

ES리조트
한 폭의 수채화처럼 쪽빛에 물든 ES통영리조트는 이탈리아 샤르데냐섬의 풍광을 모티브로 한 이국적인 분위기와 한려수도를 닮은 곡선 건물로 진정한 일탈감을 선사합니다. 토끼와 닭이 노닐며, 매일 밤 클래식 명화가 상영됩니다. 주말에는 포크송, 블루스, 성악 공연을 비롯한 다채로운 문화 예술 이벤트와 사람들과의 만남이 이어집니다.

금호마리나 리조트
선진국형 해양 레저의 물결.... 새로운 스타일의 '금호충무마리나리조트' 한국의 나폴리 통영에 자리 잡은 금호충무마리나리조트는 국내 최초의 육/해상 종합리조트로 요트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해양 스포츠와 해양관광, 흥미진진한 최첨단 스포츠 시설은 물론 교육, 연수의 또 다른 즐거움을 드립니다. 전망이 뛰어난 충무 바닷가에 위치한 콘도미니엄은 어느 객실에서나 쪽빛 남해 바다와 아름다운 충무항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지상 15층 규모, 총 객실 수 272실과 각종 부대시설까지 마련한 남해안 유일의 콘도미니엄입니다.